게임진흥법이 제정되기에 이르렀다. 하지만 그 취지에도 불구하고 현금거래 사기는 음지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그 수단과 빈도도 다양해지는 추세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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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중략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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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론- Ⅴ. 최종 대안의 선정
최종대안으로 정책 대안 1번(MMORPG 게임 아이템 현금거래 합법화), 2번(본인확인 시스템 활성화)
게임물에 관한법률 제5조에 의하여 설립됨
의 통계자료에 따르면, 국내 아케이드게임산업은 3~4년 전까지만 해도 전체이용가 판정을 받은 게임이 60%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청소년 게임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불과 1~2년 사이에 전체 이용가 게임과 18세 이상가 게임의 비중이 역전되는 현상이 뚜렷해지고
진흥에 관한법률
제29조 (상영등급분류) ①영화업자는 제작 또는 수입한 영화(예고편 및 광고영화를 포함한다)에 대하여 그 상영 전까지 제71조의 규정에 의한 영상물등급위원회(이하 "영상물등급위원회"라 한다)로부터 상영등급을 분류 받아야 한다. 다만,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영화에
게임에 접속하는 것을 차단해야 한다. 오전 0시 이전에 접속한 청소년이라도 오전 0시가 되면 인터넷게임을 더 이상 이용할 수 없다. 또한, 이 법의 하위법안으로서 문화체육관광부는 선택적 셧다운제를 골자로 하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법률 일부 개정안을 14일 입법예고했다. 문화부의 법안은 게임이
Social : 개발 인력 부재
이공계 기피 현상, 게임전공 학과 인원수 감소,
전문 교수인력의 부족 심각한 인력난
EX) 네오위즈 개발인력: 600명
여전히 개발인력 수급 부족 호소
Political/Legal : 셧다운 제도 도입
「게임산업진흥에 관한법률」상
게임물로서 영리를 목적으로
제공되는 인
법률」 제3조제1항에 따른 금융투자상품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금융상품, 다. 「게임산업진흥에 관한법률」 제2조제1호의2에 따른 사행성게임물의 이용 대가 및 이용에 따른 금전의 지급.
을 결제할 수 있는 증표로서 신용카드업자(외국에서 신용카드업에 상당하는 영업을 영위하는 자를 포함한다)
Ⅰ. 서론
문화콘텐츠산업 발전기반 조성을 위한 방법으로 첫째, 전략분야 중점육성 사업을 한다. 이에 따른 방법으로 디지털환경에 부응한 법령체계를 정비한다. 새 방송법 및 출판 및 인쇄진흥법 제정, 문화산업진흥기본법 및 영화진흥법 개정, 음반․비디오물 및 게임물에 관한법률 시행령을 개
I. 서 론
1. 사이버 도박의 등장
90년대 중반부터 컴퓨터 및 인터넷이 일반 가정에 보급되기 시작한 우리나라가, 현재 인터넷 가입자 천만 명 시대를 맞이하며 인터넷 보급률 면에서 세계 최고의 수준을 이루고 있다.
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은 사람들의 활동범위를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로 빠
게임이란 아케이드와 가정용 홈 게임기로 하는 전통적 의미의 비디오게임, 그리고 PC를 비롯한 모든 컴퓨터를 이용하는 게임을 통틀어서 말할 수 있다.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 제2조 1항에는 ‘게임물’이라 함은 컴퓨터 프로그램 등 정보처리 기술이나 기계장치를 이용하여 오락을 할 수 있게 하거
게임이란 아케이드와 가정용 홈 게임기로 하는 전통적 의미의 비디오게임, 그리고 PC를 비롯한 모든 컴퓨터를 이용하는 게임을 통틀어서 말할 수 있다.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 제2조 1항에는 ‘게임물’이라 함은 컴퓨터 프로그램 등 정보처리 기술이나 기계장치를 이용하여 오락을 할 수 있게 하거